다솜이 가족사랑캠프,대산인 정기모임 등

교보가족소식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가족에게 사랑을 선물하세요
다솜이 가족사랑캠프

교보생명은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다솜이 가족사랑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6월 22일~23일 1박 2일간 안성 너리굴문화마을에서 제30회 캠프가 실시되었다. 첫째 날에는 부부 갈등 해소와 긍정 대화법을 배우는 강의에 이어서 ‘유언장 작성 프로그램’과 ‘입관 체험’을 통해 참가자는 가족의 소중함과 자신의 삶에 대해 되돌아보았다. 한편, 중고생 자녀는 자신의 비전을 찾아보는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의 꿈을 구체화해 볼 수 있었으며, 초등학생 자녀들은 ‘숲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생명과 자연을 느끼졌다. 둘째 날에는 ‘가족 케이크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화합을 다졌다.
다솜이 가족사랑캠프는 만 6세~18세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가족사랑캠프홈페이지(http://www.familycampfor.com)에서 할 수 있다.

 

알림터 

푸른 내일을 짓는 대산인 정기모임
6월 29일~30일, 충북 보은에서
대산 장학생들의 모임인 ‘푸른 내일을 짓는 대산인’(회장 모상현) 정기모임이 지난 6월 29일과 30일 1박2일 동안 충북 보은에서 열렸습니다. 다음 모임은 오는 11월에 전북 장수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대상회 정기모임
5월 24일~25일, 경남 거제에서
‘대산농촌문화상 수상자회’(회장 박치석) 정기모임이 지난 5월 24일~25일 거제시 농업개발원에서 이양일 거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제21회 수상자)의 주최로 있었습니다.
총 23명의 회원이 참석하여 거제시 농업개발원, 거제농특산물판매장 등 농업 현장을 견학하고, 거제자연예술랜드, 장사도해상공원 등 거제 지역 문화유적을 답사했습니다.

2010·2011 캐나다 유기농 연수자 합동모임
5월 3일~4일, 충북 괴산 흙살림에서
2010·2011 캐나다 유기농 연수자 합동 모임이 지난 5월 3일~4일 충북 흙살림에서 있었습니다. 모임에 참석한 회원들을 흙살림 토종연구소와 오창센터를 견학하며 토종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목을 도모했습니다. 다음 모임은 오는 8월에 있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