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다솜이 가족자원봉사’ , 2012 쿠바 유기농업 연수단 정기모임 등

교보가족소식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희망 나무 심어요
교보생명 ‘다솜이 가족자원봉사’
62봄기운이 완연했던 지난 3월 30일, 일반 시민 15가족 70여 명이 남한산성에 모여 ‘희망을 심는 나무 심기’ 가족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과 가족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숲의 중요성과 나무 심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가족별로 산딸나무 한 그루와 조팝나무 아홉 그루를 심었다. 나무를 처음 심는 아이들은 진지하게 흙을 다지고, 부모들은 아이들을 도와 희망 리본을 나무에 묶었다. 나무심기를 마친 후 숲길과 성곽 길을 걸으며 남한산성 숲에 관한 이야기, 새 이야기를 들으며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겼고, ‘가족 시 쓰기’를 통해 가족의 사랑도 확인했다.
가족과 함께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솜이 가족자원봉사’는 오는 11월까지 매월 진행될 예정이며, 서울 지역뿐 아니라 인천, 전주, 부산 지역에서도 운영된다.
가족 단위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홈페이지(http://nanumfamily.kbedu.or.kr)에서 할 수 있다.

알림터·대산가족소식
2012 쿠바 유기농업 연수단 정기모임
3월 8~9일, 전남 무안에서
2012년 대산해외농업연수 ‘쿠바 유기농업 연수단’ 정기모임이 지난 3월 8 ~ 9일 전남 무안에서 있었습니다. 지도교수인 김성훈 환경정의 이사장과 연수자 10명 등 총 11명이 참석해 해야농장(대표 김기주)과 무안서남부채소농협 견학과 친목을 도모했습니다.

2010 캄보디아 해외농업개발 연수단 모임
3월 30~31일, 경기 파주에서
2010년 ‘캄보디아 해외농업개발 연수단정기모임이 지난 3월 30 ~ 31일 경기 파주에서 있었습니다. 연수자 7명이 참석해 산머루농원(대표 서우석) 견학과 친목을 도모했습니다.

정연권 구례군 농업기술센터 지도관
‘제3회 지방행정의 달인’ 선정
정연권 구례군 농업기술센터 지도관(제15회 대산농촌문화상 수상자)이 행정안전부가 수여하는 ‘제3회 지방행정의 달인’에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