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탑산업훈장 수훈 등

금탑산업훈장 수훈
류근모 / 장안농장 대표, 제15회 수상자
3
류근모 장안농장 대표가 지난해 11월 11일 제16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했습니다. 류근모 대표는 귀농후 유기농전문기업 장안농장을 설립하고, 시대의 흐름을 앞서 농산물 시장을 주도하고, 우리나라 유기농업 발전과 농촌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올해의 과학자 상’수상
박완철 / KIST 책임연구원, 제7회 수상자
4
박완철 KIST 책임연구원이 한국과학기자협회가 수여하는 ‘올해의 과학자 상’을 수상했습니다.
박완철 박사는 토종미생물로 축산분뇨를 대규모로 정화할 뿐 아니라 냄새까지 잡을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해 상용화했고, 소규모 축산분뇨 정화조와 생활오수 정화조를 개발해 보급하여 축산 농가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2011 최고농업기술명인’으로 선정
전양순 / 우리원 대표, 2011년 연수자
5
전양순 우리원 대표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2011 최고농업기술명인’에 선정되었습니다. 전양순대표는 전남 보성군 벌교읍에서 유기농으로 쌀농사를 짓고 다양한 발효식품을 생산하면서 바른 먹을거리 공급과 친환경 농업기술을 전파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새책]
농부로부터 / 이태근 천호균 이인경 저, 궁리출판
6흙살림 이태근과 쌈지농부 천호균이 주고받는 농사와 기업과 새로운 삶『농부로부터』. 20여 년 동안 유기농을 고집해온 흙살림 이태근과 도시의 생활 혁명을 꿈꾸는 쌈지농부 천호균의 대화를 이인경이 정리했다.‘ 농사, 사회적 기업, 새로운 삶’이라는 세 가지 주제를 통해 도시적 삶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