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책 소개, 축하합니다 등

대산가족소식

<새 책 소개> 『이런 협동조합이 성공한다』(2015, 개마고원)
김은남 시사IN 사회팀 선임기자 2김은남 시사IN 사회팀 선임기자(2015년도 연수자)가 『이런 협동조합이 성공한다』(2015, 개마고원)를 출간했습니다. 협동조합의 폭발적 성장세에 비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협동조합이 절반 미만이라는 한국의 현실에서 뚜렷한 성과를 낸 15곳의 ‘성공한 협동조합’의 사례를 담았습니다. 지난 3년간 협동조합이 거둔 성적표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이런 협동조합이 성공한다』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협동조합의 문제점들에 대한 생생한 해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농부의 나라』(2015, 한티재)
정기석 마을연구소 소장 4정기석 마을연구소 소장(2014년도 연수자)이 『농부의 나라』(2015, 한티재)를 출간했습니다. 『농부의 나라』는 ‘누구나 조금씩 농부인 나라’라는 부제를 달고 소농, 협동조합, 농사 공동체, 친환경, 로컬 푸드, 여성 농민, 도시와 농촌, 먹거리, 식량 주권 등 다양한 키워드를 통해 농업이 농민만의 것이 아닌, 국민 모두의 것이며 국민 농업으로 나아가야한다는 구체적인 메세지를 담고 있습니다. 

<축하합니다>

이재덕 경향신문 기자 결혼
이재덕 경향신문 기자(대산장학생 15기)가 오는 8월 29일 오전 11시 서울 오펠리스 웨딩홀에서 결혼합니다.

성진근 한국농업경영포럼 이사장
‘자랑스러운 상록인대상’ 수상
성진근 한국농업경영포럼 이사장(제12회 수상자)이 지난 5월 16일 ‘자랑스러운 상록인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자랑스러운 상록인대상은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동문회에서 학문과 사회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