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자원봉사,대상회 정기모임 등

교보가족소식

베트남에서 ‘희망도서관 짓기’ 해외자원봉사
교보생명 임직원으로 구성된 ‘다솜이 글로벌 봉사단’이 지난 6월 11일부터 4박 5일 동안 베트남에서 희망도서관 짓기 자원봉사활동에 참가했다. 도서관이 설립된 곳은 베트남의 낙후농촌지역인 번째성(BemTre省) 빈칸동 마을로, 봉사단은 지난해 이곳에 ‘초등학교’를 건립한 것에 이어 올해에는 도서관짓기와 마을의 빈곤 농가를 위한 사랑의 집짓기 활동을 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서나래(교보생명 디지털마케팅지원팀) 사원은 “배움에 목말라하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게 되어 기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교보생명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교육 및 주거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춰, 해외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51-1

알림터

대상회 정기모임
대산농촌문화상 수상자회(이하 대상회) 정기모임이 지난 5월18~19일 1박 2일 동안 학사농장(전남 장성, 대표 강용)에서 있었습니다. 30여 명의 회원이 참석, 농장을 견학하고 친환경 농산물 생산, 판매, 소비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습니다.

푸른 내일을 짓는 대산인 정기모임
대산장학생들의 모임인 ‘푸른 내일을 짓는 대산인’ 정기 모임이 6월 30일~7월 1일에 충남 금산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뉴질랜드 여성농업인 리더십 계발 연수에 참가한 김남희(제5기) 씨가 뉴질랜드 농업 연수기를 발표하고, 우리나라 농업과 뉴질랜드 농업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2011 캐나다 연수자 정기모임 개최
7월 6~7일 장안농장에서 2011년 대산해외농업연수자들의 정기 모임이 있었습니다. 지도교수인 김성훈 환경정의 이사장과 연수자 등 총 15명이 참석하여 장안농장(대표 류근모)견학과 친목을 도모했습니다. 차기 모임은 오는 10월 5~6일 전남 나주에서 열리는 국제농업박람회장에서 있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