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가족소식 / 대상회, 대산장학생 모임 소식

교보가족소식

29“교보생명의 특별한 계단 오르樂 내리樂”
20주간 펼쳐지는 교보생명 임직원들의 따뜻한 도전

교보생명이 직원들의 건강도 챙기고 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전하는 2015 건강캠페인 ‘몸 튼튼, 마음 든든’의 하나로 ‘오르樂 내리樂’ 건강 계단을 설치했다. 광화문 교보빌딩 1층부터 8층까지 조성된 건강 계단은 층마다 누적 계단 수와 열량 소모량, 그리고 에너지 절감량 등을 그래픽으로 표현해 계단을 오르는 사람들이 스스로 운동량과 에너지 절약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평소 계단을 이용하는 사람은 20여 명에 불과했지만, 행사 첫날 본사 직원 1000명 가운데 200명이 넘는 인원이 건강 계단을 이용했다. 2015 건강캠페인 ‘몸 튼튼, 마음 든든’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체중감량, 허리둘레 감소, 근육량 증가 등 3가지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여 목표 수치를 정한 뒤 이를 달성하면 미리 약속한 금액을 기부하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다. 교보생명은 임직원들이 건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정기검진을 비롯해 다양한 강좌와 프로그램을 운영해 목표 달성을 응원했다. 한편 7월 10일, 건강 계단으로 모인 기금을 장애아동 치료비 지원금으로 푸르메재단에 전달하고 ‘몸 튼튼, 마음 든든’ 건강마켓을 열었다.

알림터

대상회 정기모임
5월 23일~24일, 강원 평창·정선에서
대산농촌문화상 수상자회(회장 성진근) 정기모임이 역대 수상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5월 23일과 24일 강원 평창과 정선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모임은 2015년 대상회가 진행하는 재능기부사업 ‘벼 직파재배 및 이모작 영농기술 현장 컨설팅 사업’에 대한 경과 보고와 육백마지기농장(대표 이해극, 제22회 수상자) 견학 등으로 이뤄졌습니다. 차기 모임은 11월 서울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푸른 내일을 짓는 대산인 정기모임
6월 27일~28일, 충남 서산에서
‘푸른 내일을 짓는 대산인’(회장 박경철) 정기모임이 장학생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 27일~28일 충남 서산에서 열렸습니다. 차기 모임은 9월 전북 장수에서 있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