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가족사랑 농촌체험 등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비전 2025 선포식 개최
재단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행사 중계 
재단은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비전 2025 선포식’을 오는 10월 25일 온라인 행사로 진행한다. 기념식에는 재단의 30년 역사와 사업을 돌아보고, 재단이 새롭게 정립한 비전 2025를 선포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현장에서 함께하지 못하는 마음을 담은 각계각층의 축하와 응원의 영상도 소개될 예정이다. 기념식 영상은 대산농촌재단의 유튜브 공식 채널(youtube.com/대산농촌재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2021 가족사랑 농촌체험 등

정부 조정안에 따라 행사 재개 
재단은 단계적 일상 회복, 이른바 ‘위드with 코로나’로 전환되는 11월부터 ‘가족사랑 농촌체험’, ‘가족사랑 목장체험’, ‘나를 바꾸는 밥상’ 등 소비자 대상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사업별 일정 확인 및 참가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계간 「대산농촌」 개편
제호와 함께 콘텐츠, 디자인 일부 변화 
재단이 1993년 창간하여 국내외 농업, 농촌 관련 이슈를 내실 있게 담아온 「대산농촌문화」가 2021년 가을호(통권 112호)부터 「대산농촌」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제호와 함께 콘텐츠와 디자인을 일부 개편했다. 농촌의 다채로운 모습을 생생하게 녹여낸 에세이를 소개하는 ‘이어짓기’ 코너, 농촌 밥상 레시피 또는 귀농귀촌 Q&A 등 농업, 농촌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담는 ‘와글와글’ 코너도 신설되었다. 계간 「대산농촌」은 웹진(webzine.dsa.or.kr)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2
재단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

모바일 기기 사용자 편의성 개선
재단 모바일 홈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되었다. 재단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하여 직관적인 화면 구성, 다양한 콘텐츠 제공, 홈페이지 연계성 강화 등을 중심으로 개선했다. 새로운 모바일 홈페이지는 해당 링크(m.dsa.or.kr)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3
2021 농업심포지엄 지원

6개 행사 선정 
재단은 농업과 농촌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방안을 제시하는 농업 심포지엄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공익법인, 농업 관련 단체, 전문가 그룹 등이 주관하는 행사를 대상으로 하며 ‘지속 가능한 농업과 농촌사회 발전을 위한 현안’을 담은 총 6개의 행사를 선정했다.

4
2021 지역사회복지프로그램 지원

9월까지 24개 행사 지원
재단은 지역사회복지프로그램 지원 사업으로 9월까지 ‘제35회 부산청소년예술제’, ‘제28회 새얼국악의 밤’ 등 24개 행사를 지원했다. 이와는 별도로 농촌 공동체 활성화와 전통문화 계승, 지역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농민단체나 비영리단체가 주최하는 공익 목적의 행사를 공모하여 ‘코로나 시대, 인문 도시樂, 위로 치유 연대’, ‘끄트머리마을영화제’ 등 총 10개의 지원행사를 선정했다. 재단은 오는 12월까지 총 50여 개의 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2021 농업실용연구과제 중간보고회 시행
책임연구자들의 연구 추진 현황 발표
재단은 ‘2021 농업실용연구과제’로 선정된 5과제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오는 11월 16일 시행한다. 중간보고회는 책임연구자들이 지난 4월부터 진행한 연구의 추진현황과 성과를 발표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의견과 자문을 반영해 실용적인 연구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 5과제의 연구 결과는 2022년 말, 재단 홈페이지에서 e-Book으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