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봉사단,대상회 정기모임 등

교보가족소식 

행복한 지식 나눔, 살아있는 경제 교육
교보생명 ‘경제교육봉사단’ 재능기부

51-1

교보생명 재무설계사(FP)와 임직원 등 450여명의 ‘경제선생님’들이 9월 한 달 간 초등학교 교실을 찾아 생생한경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경제교육은 서울을 비롯한 대구, 부산 등 전국 9개초등학교 7,0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수업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은 돈의 흐름, 직업의 가치, 수입과 수출, 무역과 환율 등 우리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생생한 경제·금융의 개념을 배웠다. 특히,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아이들이 스티커, 그림카드, 퍼즐, 보드게임 등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경제교육봉사는 금융회사에 근무하며 쌓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초등학생들에게 눈높이에 맞춰 경제를 가르치는 일종의 재능기부 활동이다.
지난 2008년 발족한 ‘교보생명 경제교육봉사단’은 지금까지 재무설계사와 임직원 780여 명이 24,000명이 넘는초등학생들에게 경제 교육을 진행해 왔다.

 

알림터 

대상회 정기모임
11월 22일~23일, 전남 보성에서
‘대산농촌문화상 수상자회’(회장 박치석) 정기모임이 오는 11월 22일~23일 전남 보성 우리원에서 있습니다. 우리원식품 전양순 대표(제21회 수상자)의 주최로 열리는 이번 모임에서는 우리원식품을 견학하고, 지역 문화를 탐방할 예정입니다.

푸른 내일을 짓는 대산인 정기모임
11월 23일~24일, 전북 장수에서
대산 장학생 모임 ‘푸른 내일을 짓는 대산인’(회장 모상현) 정기모임이 오는 11월 23일과 24일 1박 2일 동안 전북 장수 홍로원에서 있습니다.
이번 모임은 농업계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장학생들의 사례 발표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축하합니다>
명노경 씨 결혼
10기 대산장학생인 명노경 씨(성균관대 유전공학과졸업)가 지난 10월 19일(토) 충남 서천에 위치한 청담웨딩홀에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