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솜이 가족사랑 캠프,제22회‘일가상’수상,연수자 합동모임 등

교보가족소식

51-1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 교보생명 ‘다솜이 가족사랑 캠프’
교보생명은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다솜이 가족사랑 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9월 22일부터 1박 2일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실시된 제25회 캠프에는 38가족, 총 100여 명이 참여해 가족 간의 감사와 사랑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캠프 첫날에는 부모와 자녀 간 올바른 대화법을 찾아보는 ‘의사소통의 묘수’, ‘ 죽음’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새 생명체험’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둘째 날에는 가족이 함께 산길을 걷는 ‘가화만사성’과 ‘가족 케이크 만들기’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화합을 다졌다.
지난 2008년 시작돼 올해로 5년째를 맞은 ‘가족사랑캠프’는 최근 자녀와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가족 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다솜이 가족사랑캠프’는 내년 2월까지 계속되며, 이 캠프에 참여하고자 하는 가족은 ‘가족사랑캠프’ 홈페이지(www.familycampfor.com)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대산가족소식

이태근 흙살림 회장, 제22회 ‘일가상’수상
이태근 흙살림 회장이 지난 9월 1일 ‘제22회 일가상’을 수상했습니다. 일가상은 가나안농군학교 김용기 창설자의 뜻을 기리기 위한 상으로, 이태근 회장은 농촌과 친환경 농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업부문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류근모 장안농장 대표, 상추 CEO_개정 증보판 발간
류근모 장안농장 대표가『상추 CEO_개정 증보판』(지식공간,2012)을 발간했습니다. 이번에 발간된『상추CEO』에는 류근모 대표의 농업 혁신 이야기와 함께 남다른 창의력의 원천, 아이디어에 대한 내용 등이 새롭게 수록되어 있습니다.

 

알림터

2010·2011 캐나다 유기농 연수자 합동모임
10월 5∼6일, 나주 국제농업박람회 참관
지난 10월 5일 나주 국제농업박람회장에서 2010·2011 캐나다 유기농 연수자 합동 모임이 있었습니다. 지도교수 김성훈 환경정의 이사장과 연수자 등이 참석해 국제농업박람회를 둘러보고 담양 두리농원에서 1박 2일 행사를 치르고 지속적인 통합모임을 결의했습니다. 차기 모임은 2013년 상반기 충북 괴산 흙살림에서 있을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