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희망학교 짓기’해외자원봉사,재단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교보가족소식

베트남‘희망학교 짓기’해외자원봉사51-1
교보생명(대표이사 회장 신창재)의 재무설계사와 임직원22명이 지난 6월 13일부터 5박 6일 일정으로 베트남 낙후지역 어린이들을 위한‘희망학교 짓기’자원봉사활동에 참가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낙후지역에 초등학교를 건립해 어린이들에게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배움의 희망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희망학교가 세워지는 곳은 호치민에서 남서쪽으로 80여km 떨어진 낙후 농촌지역번째성(Ben Tre )이다. 이 지역은 학교가 부족해 2~3부제 수업이 이뤄지고, 학생들이 매일 10여 km씩 통학하는 곳이다.
교보생명 해외봉사단은 이 기간 동안 학교 짓기 공사에 직접 참여하며, 건립비용 후원을 통해 현대식 화장실과 급수시설을 갖춘 초등학교를 지었다. 또 천재지변이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낡고 오래된 집에 사는 이들을 위한 사랑의 집짓기도 도왔다.
또 직접 베트남 해외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임직원과 재무설계사 자녀 60여명은 베트남 어린이들을 위한 학용품 키트를 직접 만들어 현지에서 전달될 수 있도록 했
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재무설계사들은 올해 고객만족대상 수상자들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해외연수대신 봉사활동에 참가해 그 의미를 더했다.
교보생명은 어린이들의 교육환경, 주거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춰, 해외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알림터


재단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10월 25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립니다
대산농촌문화재단이 창립 기념일인 오는 10월 25일에 창립 스무 돌 기념 잔치를 서울 aT센터에서 엽니다.
농업과 농촌, 농민과 함께한 20년.
재단과 뜻을 함께 해주신 고마운 분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에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랍니다.

– 일시: 2011년 10월 25일(창립기념일) 11시
– 장소: aT센터(서울 양재동)
※행사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안내합니다.


이태근 씨(대산해외농업연수자, 흙살림 대표)
흙살림 20주년 기념행사 열어
지난 6월 11일 충북 괴산군 불정면 삼방리 흙살림 토종연구소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갖고 소비자를 위한 손모내기ㆍ유기농 감자 캐기 행사와‘생명콘서트’등 다채로운
행사를 치렀습니다.

성진근 씨(제12회 수상자, 한국농업경영포럼 이사장)
새 책『새농업경영론-글로벌 시대의 활로』
지난 6월 농업경영의 혁신 방향을 새롭게 정리한『새농업경영론-글로벌 시대의 활로』를 발간했습니다. 농업경영혁신을 실천하는 현장농업인과 지도사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 되어있습니다.